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313월 이전 학교, 교육지원청, 도교육청이 준비하고 지원해야 할 내용을 담은 ‘2018 신학년 학교교육정상화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학교와 교육청의 협력과 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 행정을 통해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고, 학교가 3월 이전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학생중심의 교육활동과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를 정착하고자 마련했다.

 

신학년 학교교육정상화 지원 계획에 따라 도교육청은 각 부서의 협업체제 구축, 교육지원청은 학교 방문 장학지원, 단위학교는 신학년 준비에 필요한 사항을 분석하여 실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2018년 각종 정책, 기본계획, 지침 등 부서별 추진과제를 통합하여 지난해 12월에 안내했으며, 교원 인사 조기 발표(2018.2.1.예정) 및 신규전입 교직원 역량강화 지원, 3월 이전 신규 교()장 역량강화, 신설교 및 교장, 교감 교체 학교 맞춤형 지원, 연간 연수 계획 총괄 안내 등 현장중심의 교육행정 혁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교육지원청은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정화 지원, 학생 곁의 선생님! 신학년 학생교육 전념 지원, 연수 계획 사전 안내 및 연수 통합 운영, 신설학교 시설 및 개교 준비 지원, 신학년 대비 현장지원 학교 방문 장학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특히, 학교에서는 신학년 준비 기간을 통해 학교 구성원 간 학교 철학과 비전 공유하기, 학생중심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신학년 준비, 교육과정 중심 학교 조직 재구조화 실시, 학교교육활동 설명 및 홍보 자료 준비 등 새학년 교육활동의 기반을 다진다.

 

경기도교육청 안경애 학교정책과장은새로운 학년 준비로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 및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문화 정착으로 한발 더 나아가는 학생중심의 경기혁신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31 16:13: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