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치원 특수학급(교) 과학과 맞춤연수 - 새로운 미래 융합과학교육 비전을 보다!
  • 기사등록 2017-12-28 17:10:2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재식)12일부터 8일까지 5일간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북부교육관(의정부)에서 유치원특수학급() 담당교사 과학과 맞춤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사와 특수학급() 담당교사의 과학교과 전문성 함양과 교실수업개선 역량 강화를 위해 30시간 집합 연수의 방식으로 유치원 교사 3개반 38, 특수학급() 담당교사 1개반 11명 등 총 49명이 참석한다.

 

맞춤연수는 우리가 만드는 과학놀이를 주제로 기존의 연수방식에서 벗어나 연수 신청자가 프로그램과 강사를 추천하고 직접 연수과정을 기획하는 현장중심, 참여자 중심의 방식으로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재구성의 실제, 주제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누리과정 주제를 융합과학과 연계한 프로그램,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생태환경 프로그램, sw코딩을 통한 융합과학 놀이 활동,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나눔 등으로 최신 과학 트렌드를 놀이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를 신청한 방미영 선생님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융합과학의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고 싶어서 신청했다.”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신나는 수업을 구안하여 새학년을 자신감 있게 시작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28 17:10: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