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온 마을이 학교, 교육도시 오산’ 선정!! - 지역사회 모든 인프라 공교육 참여 및 지원
  • 기사등록 2017-12-27 14:18:3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가 자체 개발한 온 마을이 학교 교육도시 오산브랜드 디자인이 '2017 굿 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됨에 정부가 인정하는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 받았다.

 

시에 따르면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인정하는 굿 디자인은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지자체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교육도시인 오산시는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되면서 학교 안팎에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오산시는 교육과 지역사회가 함께 공동 사고의 장을 형성하여 지역사회 모든 인프라가 공교육 참여 및 지원하는 열린 구조로 [온 마을이 학교 교육도시 오산]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에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BI42.76의 가장 넓은 학교 오산시를 상징하는 것으로 오산시 실제 지형을 활용하여 개발하였고, 모든 사람들이 오산시가 추구하는 교육의 방향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디자인 선정으로 행정 및 대민홍보 때마다 새롭게 슬로건과 이미지를 제작하는데 소요되었던 예산을 감소시켜 행정의 효율성을 높였고, 시민들에게 교육도시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주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고 말했으며, 이번에 개발된 디자인은 특허출원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27 14:18: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