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226일 남부청사에서 유치원 통합교육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통합교육 우수사례의 공유 및 확산을 통해 통합교육을 활성화하고, 담당자의 통합교육 운영과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2017년 통합교육 거점유치원 6개원의 원장 및 원감과 통합학급 교사 및 특수교사, 교육지원청 특수담당 장학사, 경기도내 유치원 특수교육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사례발표와 강의 주제는 협력교수와 또래교수를 이용한 통합교육, 모든 유아는 함께 배운다, 장애유아의 초등학교 입학 적응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특히, 깊은샘유치원 특수교사와 하늘빛유치원 일반교사는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간 협력교수, 비장애유아와 장애유아 간 또래교수를 통한 통합교육 등 현장에서 실천한 다양한 통합교육의 운영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수원교육지원청 양해실 장학사는 유치원의 통합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장애유아가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상세하게 안내했다.

 

이어서 참석자들은 각 유치원과 지역 여건에 맞는 다양한 통합교육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장애를 조기 발견하여 교육적인 중재가 이루어질 때 2차 장애를 예방할 수 있다.”면서, “장애유아를 수용하는 태도와 인식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유치원통합교육은 향후 초고교의 통합교육은 물론 사회통합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26 15:46: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