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지난 15일 오후,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복지여성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송영만 의원(더민주, 오산1)은 노인대학과 관련하여 노인대학 이용 인원 성비 문제를 지적하며, 현장의 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맞춤형 노인대학 교실 운영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기초생활부정수급액 감소를 위해 미환수액에 대한 대안 마련을 요청했다.

 

김보라 의원(더민주)은 노인복지시설 안전점검 실태를 지적하고, 안전점검 관련 내부 매뉴얼 작성과 적극적인 시정요청 및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영애 의원(자유한국당)은 노인성인식개선사업 관련, 노인성상담을 통한 검사·치료의 연계 필요성을 강조하고, 복지여성실과 다른 부서 간 연계 협력을 통한 청소년 성 관련 교육 강화를 주문했다.

 

정희시 의원(더민주, 군포1)은 북부특화 사업인 발달장애청년일자리 나는카페의 운영부진을 지적하며, 장애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향후 전략수립 및 정책 강화를 요청하고, 복지여성실의 역할에 대한 고민을 토대로 복지 정책수립·수행에 있어 선제적 역할을 당부했다.

 

문경희 위원장(더민주, 남양주2)은 저소득층 생리대 지원 사업 관련, 적극적인 정보 파악, 보건환경연구원과 연계 등 다각적인 관심과 노력을 토대로 예산집행을 잘 마무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18 14:33: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