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재훈 의원, 꽁꽁 닫힌 교실 미세먼지 심각하다 - 수원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
  • 기사등록 2017-11-18 14:30:2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조재훈(민주, 오산) 의원이 지난 13일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수원·용인·여주·이천 4개 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실과 실내체육관이 환기를 제때 실시하지 않아 실외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각하게 높음을 지적하고, 제대로 된 미세먼지 대응교육을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질의에서 조재훈 의원은 미세먼지가 심각한 날 대부분의 교실과 실내체육관은 창문을 꼭꼭 닫고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럴 경우 오히려 밖보다 안이 미세먼지 농도가 심각하게 높다고 말하고, “미세먼지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조차 하지 않다 보니 창문을 열라고 하는 교사가 없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며, “창문을 꽁꽁 닫으면 미세먼지가 높아질 뿐 아니라, 먼지도 많아지고 이산화탄소도 높아져서 아이들 뇌에도 안 좋은데 창문을 닫는게 맞느냐4개 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따져 물었다.

 

답변에서 최순옥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세먼지에 대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해나겠다고 답변하였으며, 서길원 여주교육장은 환기 뿐 아니라 습식청소도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 의원은 특성화고에 대해 교육지원청이 너무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고 말하고, “특성화고의 사무가 도교육청 사무라 하여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은 큰 문제라며, “무엇을 지원해 줄 수 있는지 고민해 달라고 주문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18 14:30: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