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도시 오산”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 안전체험마을, 각종부대 다양한 행사 진행
  • 기사등록 2017-11-17 16:09:4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오산시는 지난 15일부터 3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오산시의 시정 및 안전시책을 홍보하였다고 밝혔다.

 

오산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교육도시 오산 및 경기도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 인증 도시 등 시정 전반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안전체험관을 운영하여 VR(4D)를 활용한 오산 전체 시가지 가상체험, 얼굴인식 CCTV체험, 말하는 소화기 작동방법 및 연습, 심폐소생술 체험 등을 방문자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16일에는 시 안전관련 부서 직원 35명이 박람회를 참관하여 우리시에 접목 가능한 시설 및 정책 등에 대해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며 안전산업, 도로교통, 기상기후 분야 전시회를 비롯하여 4차 산업 특별관 및 안전체험마을, 각종부대 행사 등 다양한 컨텐츠로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오산시가 안전도시 오산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으며, “화재, 건물 붕괴, 교통사고 등 사회재난 등으로부터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17 16:09: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