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큐피트(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사랑의 신 에로스의 영어 이름)의 화살'이란 슬로건 아래 개막 D-3일을 앞둔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를 앞두고 축제추진위원회, 공무원, 5만 군민 등이 힘을 모아 축제 성공과 손님맞이를 위한 마지막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축제 첫날인 13일 오전 9시 20분 '활축제 개장식'에 이어 오전 10시 '노인의날 기념식 및 어르신 건강축제'와 군수배 장기대회 및 어린이집 어울림 한마당, 그리고 군수배 전국 궁도대회'가 열리고 오후 4시 30분 거리퍼레이드(군청~아식스~천보당~행사장), 5시 30분 개막식이 열린다.

 

 

축제 이튿날인 14일 오전 8시에는 '군수배 게이트볼 대회'에 이어 오전 10시 '군수배 바둑대회, 전국 한시백일장 및 학생백일장'이 열리고 오후 1시에는 '단샘 다례제'가 4시에는 '제2회 예천 전국가요제'가 개최되어 신인가수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3일째인 15일 '6개 시군 바둑대회와 명가 서예전'이 열리고 마지막 날인 16일 오전 9시 '세계전통활문화포럼', '군민의 날 기념식과 6개 시군 장기대회' 오후 2시 '세계전통활연맹 창립대회', 4시 '활축제 폐막식' 4시 30분 '낙동7경 문화한마당' 행사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에는 부탄 문화가정부장관과 전 총리 겸 전통활협회 회장, 정당 사무총장, 프랑스 레피발루아시 시장과 시의원, 인도네시아 전통활협회장과 국회의원, 필리핀 전 문화부장관과 투르키연합 사무총장, 미국 미주리대학 박물관장 등 6개국에서 15명의 내빈이 참석한다.

 

 

특히 오스트리아, 볼리비아, 중국, 바레인, 독일, 그리스, 프랑스, 헝가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스페인, 대만, 태국, 터키, 미국 등 세계 23개국에서 90여명의 선수 및 가족 등이 대거 참석,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의 성공을 엿보게 하며 전국에서 활축제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한, '2017년 예천농산물 축제'가 열려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예천의 우수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축제를 즐기며 여유롭게 가을의 정취를 느끼도록 배려, 볼거리, 먹거리 등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효과를 거둘수 있는 멋진 축제로 펼쳐질 전망이다.

 

 

이현준 추진위원장은 "세계 곳곳에서 많은 내빈과 대사들이 참석하고, 올해 처음으로 프랑스, 영국, 미국 등 23개국에서 9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월드'에 걸맞는 축제 규모와 멋지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축제장을 찾는 모든 이들이 대 만족할 것"이라며 축제장 방문을 권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10 18:56: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