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가남교육도서관 수 ‘Book수book’ - 청소년 독서 어울림으로 소통하는 독서문화 정착
  • 기사등록 2017-09-11 15:13:5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관장 심채연)911일 여주제일중학교 인성관에서 청소년 독서어울림 수Bookbook’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홍보 및 소통의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하였고, 여주 이천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 32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 7월 개최한 의정부교육지원청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이하 도서관)이 주관하여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혜정 작가와의 만남 및 질의응답, 독서퀴즈, 문화공연, ‘우리학교 명물동아리 공연 등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김혜정 작가는 제1회 블루픽션상을 수상하였고, 본 행사에서는 사춘기 강을 건너는 법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공감의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우리학교 명물학생 참여마당에서는 여주제일중학교 학생들의 합창과 댄스, 여주제일고등학교 관악부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북콘서트의 열기를 더해줄 가수 산체스와 퀸덤의 문화공연과 선생님의 애장도서를 선물하는 사제 간 도서 나눔 코너, 학부모의 영상 편지 시간도 마련하였다.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 심채연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내어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설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면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소통의 독서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립녹양도서관 박현주 관장은 학생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책을 통해 인성, 지성, 감성이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학생 중심, 현장 중심의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1 15:13: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