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의료취약계층보호’업무협약 - 건강증진 공공의료 향상과 상호발전 도모
  • 기사등록 2017-09-07 14:00:4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철민)은 지난 6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의료원장 유병욱)과 의료취약계층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실시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병욱 의료원장, 박철민 관장 및 실무자 11명이 참석하였으며, 송영만 경기도의원도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함께 이루어졌다.

 

또한 오산세교복지타운 내 산하기관(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오산세교은빛사랑채, 오산세교장애인주간보호센터)과의 협약도 함께 진행되었다.

 

본 협약으로 취약계층의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취약계층 의료지원 연계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상호협력을 통하여 오산시 관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 및 공공의료의 향상과 상호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협약식에 참여한 박철민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관내에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의료원과 연계하여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복지관에서도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세교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작년 927일 개관식을 가졌고,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7 14:00: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