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보건소, 에이즈관리 구멍! 공포! - 후천성면역결핍증(에이즈) 관리 허술
  • 기사등록 2017-09-01 16:27:4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강기성 기자 = 오산시 보건소가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AIDS) 환자의 관리에 허점이 드러나 시민들이 공포에 떨고 있다.

 

▲오산시보건소 전경

 

시의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AIDS) 환자로 공식 등록된 인원은 34명이다.

 

환자들이 주거이동 할 때는 수시 전화로 확인하는 등 제2차 감염을 막아야 하는 의무가 시 보건소에 있다.

 

그러나 취재결과 시 보건소는 인권 등을 이유를 들어 관리에 허점을 보였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인권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 환자들에게 위치를 물어보고 성관계 사실과 횟수 및 피임 여부를 수시 전화로 물어보는 것은 한계와 어려움이 존재한다환자들이 보건소로 약값 지원 시에만 찾아올 때만 물어보는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사실상 에이즈 환자들의 관리에 허점을 인정했다.

 

시의 관리·감독 소홀로 제2차 피해자를 양산할 수 있다는 걱정의 목소리도 나왔다.

 

세마동에 거주하는 A (, 29)일반인들에 섞여 누가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AIDS) 환자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어떤 남자를 만나 성관계를 가진 후, 나도 제2차 감염되면 국가나 시에서 책임질 수 있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라며 시가 철저히 관리해 선의의 피해자가 양산되는 것을 막을 의무가 있다”라고 시의 철저한 관리·감독을 주문했다.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AIDS) 환자는 범법자는 아니고 주거 자유와 더욱이 인권도 당연히 보호받아야 하나 제2차 피해자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시 보건소가 관리·감독을 강화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1 16:27: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