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업무협약 -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 기사등록 2017-07-07 14:53:3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부천 역곡고등학교(교장 왕명래)77() 교내 글로벌 꿈터에서 가톨릭대학교 국제학부와 부천시 4개 고등학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식은 부천시 고등학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지구추진사업의 일환으로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협력지원을 위해 마련했으며, 가톨릭대학교 국제학부, 역곡고, 상일고, 소명여고, 심원고 등 5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협약 내용에는 고등학교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정보 교환, 국제화 관련 진로진학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 공동 노력과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지원 및 업무에 대한 교류협력이 포함되어 있다.

 

역곡고등학교 왕명래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과정 다양화, 특성화로 국제화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과정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세계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화교육이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가톨릭대학교 국제학부 김준석 학장은 이번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을 위한 업무협약이 고등학교와 지역의 대학교가 함께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면서, “업무협약 체결 이후에 4개 고등학교의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이 원활하고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차원에서 협력 할 것이라고 업무협약 준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이 끝나면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국제화 중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기반을 조성하고,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업무추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7 14:53: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