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 성료 - 중·장년층, 여성·장애인등의 구직난 해소
  • 기사등록 2017-05-29 16:15:4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오산시는 지난 25일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장에서 개최한오산 희망징검다리 채용한마당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고용노동부 오산고용센터, 오산일자리센터, 오산새일센터, 한신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와 협업하여 공동 개최한 이번 채용한마당 행사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재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장년층, 여성·장애인등의 구직난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각 업체별 부스마다 취업정보, 상담,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입사서류 컨설팅, 기업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다이소아성산업, 메디코, 위즈텍 등 총 24개의 관내·외 유망 기업체가 면접부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기업별 인사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현장채용에 직접 나서 400여명의 참여자 중 총 337명이 면접에 참여하였고 그 중 현장에서 81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 모두 취업이 되지는 않아 안타깝다.”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미 취업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향후 조속히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산시는 매달 마지막주 목요일 소규모 채용 행사인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운영하여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29 16:15: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