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신나는 전통놀이하자! 꿈의학교' -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 진로 탐색
  • 기사등록 2017-05-02 16:31:3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와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오산 경기꿈의학교가 곳곳에서 개교하고 있다.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는 마을 교육 공동체 주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학생들이 찾아가 기획, 운영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오산에서는 '오산 신나는 전통놀이하자! 꿈의학교'9개의 꿈의 학교가 운영된다.

 

지난 29()에는 오산 신나는 전통놀이하자! 꿈의학교' , ‘오산 전설탐험대 꿈의학교', ‘오산 이상(異想)한 꿈의학교' 3개 꿈의학교가 개교하였으며, 오는 13()에는 ‘ Show Me Your Beat 꿈의학교’, ‘K-컬쳐 체험여행 꿈의학교’, ‘행복나눔 꿈의학교’, ‘꿈틀 꿈의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이날 개교식에는 곽상욱 시장을 비롯해 손정환 오산시의장, 송영만 경기도의원,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교식을 축하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날 개교식에서 학교 밖에서 주말마다 학교가 열린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꿈의 학교가 많아질수록 아이들의 꿈은 커진다면서 오산 꿈의학교를 통해서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가길 바라며, 오산 꿈의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무한한 호기심과 도전정신을 가지는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산 꿈의학교는 드론교육, 전통놀이, 전설탐방, 공예활동, 노래 및 댄스교육, 한국문화 체험여행 기획, 축구, 인문·방송분야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게 된다.

 

경기 꿈의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 (http://village.goe.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02 16:31: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