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성원)에서는 센터에 등록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고사리손 영양교실 11탄을 진행했다.

 

 

부모와 함께 하는 고사리손 영양교실’ 11탄은 4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41, 8, 15, 22)마다 총 4회에 걸쳐 오산대학교 청학관에서 진행되었으며, 38(학부모 36, 어린이 38)이 참가했다.

 

고사리손 영양교실에서는 편식예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푸드브릿지교육을 활용하였고, 주제는 파프리카 컵밥 만들기로 진행했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푸드브릿지 교육 4단계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푸드 브릿지 식재료는 어린이들에게 편식율이 높은 파프리카로 선정하였으며, 먼저 파프리카의 성장과정을 알아보며 파프리카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였다.

 

푸드브릿지 1단계는 비밀상자를 활용한 식재료 탐색 과정으로 어린이들이 오감을 이용해 비밀상자 속에 담긴 파프리카을 냄새를 맡고, 손으로 만져보고,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식재료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도록 했다.

 

푸드브릿지 2단계는 미니 파프리카를 2등분 하여 단면을 물감에 묻혀 종이액자에 도장을 찍어 꾸며보는 우리가족 사진액자 꾸미기활동을 하였고,푸드브릿지 3단계는 파프리카 컵밥을 만드는 과정으로, 요리 활동을 통해 소 근육을 발달시키고 재료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도록 했다. 푸드브릿지 4단계는 완성된 파프리카 컵밥을 먹어보는 과정으로 편식을 자연스럽게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게 되어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이가 싫어하는 채소에 조금이나마 가까워진 것 같아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센터장은 고사리손 영양교실을 통하여 부모와 함께 어린이들의 편식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9 08:46: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