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교육청, 제19대 대통령 선거 자료 안내 - 5월 9일은‘민주주의 현장 체험학습의 날’
  • 기사등록 2017-04-25 14:59:3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제19대 대통령 선거일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선거를 통한 참여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계기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19대 대통령 선거가 가족과 함께 민주주의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민주주의 체험학습 안내문학교 홈페이지 활용 선거 안내자료를 제작하여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의 로고 및 명칭사용 승인을 받아 학교 에 안내했다.”고 말했다.

 

이번 계기교육은 안내한 자료를 활용하여 학교별로 자율적으로 실시하도록 권장했다.

 

이에 초고 학생들이 대통령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대통령 선거 투표소 체험하기,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 살펴보기,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 및 대통령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사진 대전 참가하기 등의 내용이 실린 자료를 일선학교에 안내했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계기교육을 통해 대의민주주의 절차와 중요성을 이해하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참여와 실천의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하는 소중한 교육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5 14:59: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