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미정 의원dl 지난 19일 안산시 대부중고등학교 청운관에서 대부도지역 총 학부모회 큰언덕 주관, 경기도교육청 후원으로 대부도 3개 초등학교 통‧폐합(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를 주재한 원 의원은 대부도 지역 3개 학교(대부초등학교, 대동초등학교, 대남초등학교)의 통합을 골자로하는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장단점과 개요를 지역 주민 및 학부모에게 소개하고 정책에 대한 관계 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원 의원은 공청회 토론 진행을 위해 한국교육개발원 학교설립팀장,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안산시 미래전략관, 대부초등학교, 대동초등학교, 대남초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 대부도학부모단체, 대부초등학교 교사, 대부시립어린이집 위원을 공청회 주재발표자와 패널로 참여시켰고, 많은 방청객이 자리를 함께해 대부도 지역 주민들의 큰 관심사항임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공청회는 원 의원이 좌장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교육개발원 조창희 학교설립팀장의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현황’이라는 주제 발제에 이어  각 패널들은 정책 반영될 필요성이 있는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였다.

 

원미정 의원은 "추후 본 공청회 참석자 및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대부도 지역에 대한 적정규모학교 육성 정책의 방향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계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20 14:19: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