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특색있는 오산 ‘세마역 웹툰과 만나다’ - 새내기 공직자『생각보따리』활동 발표회
  • 기사등록 2016-12-27 14:23:2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시정연구모임 생각보따리 활동 발표회를 개최했다.

 

2012년도부터 시작된생각보따리활동은 올해로 제4기가 운영되었으며, 이번 발표회는 오산시 공직자 중 공직 1~2년차 9급 직원을 대상으로 10개팀, 65명이 참가하여 먼저 오산시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현장투어를 실시하고 그 속에서 느낀점을 발표주제로 연결시켜 다양한 연구 성과물을 선보였다.

 

우리시만의 특색을 찾는세마역refresh 프로젝트’‘오산의 랜드마크’‘UN초전체험관 설치’‘독산성 ATV 레져파크우리시에 잘 분포된 도서관을 이용하는도서관 잃어버린 3평 찾기’‘13조 도서관 활용하기문화 사업으로휴먼로드-차없는 거리’‘브랜드 네이밍 오산”’우리시 시정방침인 안전한 도시만들기안전한 마을만들기’‘NFC를 통한 성범죄 예방이라는 주제로 시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연구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이명순 기획감사관은 이번에 발표된 연구 성과물은 기대이상으로 우수하였으며, 그 중 시에 적용이 가능한 아이디어들은 검토해볼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시정연구모임을 더욱 활성화시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연구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그 동안 조직 내 건전한 토론 문화를 정착하고 학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모임들을 진행해 왔으며, 그 동안의 노력으로 직장 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토론하고 연구하는 문화가 자연스레 뿌리를 내리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7 14:23: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