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이 지난 19일 오후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추진방향 토론회에 참석했다.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주최, 경기일보 주관으로 시군 담당자, 시민단체 관계자 100여 명과 김영진 국회의원(더민주,수원시병) 등 관련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토론회에는 도의회에서 박옥분 의원(더민주, 비례), 이동화 의원(새누리, 평택4), 권미나 의원(새누리, 용인4)이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신형식 부경대학교 국제지역학부 겸임교수의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종합계획용역보고, 이동화 의원의 민주시민교육의 시대적 요구와 필요”, 서원희 경기시민교육네트워크 운영위원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도민 참여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 박옥분 의원 등 주관 경기도형 민주시민교육 내용 및 방향에 대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 의장은 축사를 롱해 이번 토론회가 도내 다양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서로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나누며 경기도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민주주의가 발전하는 만큼 경기도민의 행복지수도 높아질 것이라고 믿고,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이 잘 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1 13:46: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