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로탐색 “내 장래 희망을잡(job)아라” - GKL사회공헌재단 타임캡슐 매설식 진행
  • 기사등록 2016-11-28 14:26:39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병오)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오산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 100명에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 일에 대한 꿈을 꾸고 스스로 계획성 있게 그 꿈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돕고자 내 장래희망을 잡(job)아라진로탐색프로그램을 지난 61일 부터 1126일 까지 총 13기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GKL사회공헌재단의 지원으로 자신의 적성을 찾고자 6월에 홀랜드적성검사 및 진로인식검사를 시작으로 7월에는 다양한 직업군을 알기 위하여 한국잡월드체험관을 방문하였고, 8월과 9월에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자 총 7곳의 관련 대학 및 기업체를 방문하고 관련분야 종사자를 초청하여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지난 26()에는 마지막 회기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는 활동으로 명함만들기 및 미래자신에게 편지쓰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 후 직접 만든 명함과 편지와 더불어 자신에게 의미있는 물건 1개를 함께 동봉하여 타임캡슐에 담는 타임캡슐 매설식이 진행되었다. 타임캡슐은 복지관에 보관할 예정이며 3년 뒤에 개봉하여 각 아동들에게 개별적으로 전달 할 예정이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후원을 원하는 오산시민들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28 14:26: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