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오산소방서, 소규모 공동주택 화재예방대책 강화 김경진 기자 2021-01-27 11:16:44

【오산인터넷뉴스】오산소방서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과 관련하여 소규모 공동주택(연립주택, 다세대주택)의 화재예방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산소방서 청사 전경

 최근 10년간 경기도에서 발생한 공동주택 화재 사망률은 아파트 대비 연립주택이 2.45배, 다세대주택이 2배 크게 발생하였으며, 이에 따라 공동주택 중 화재의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연립주택과 다세대주택에 대한 실질적인 화재예방 및 각종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산소방서에서는 여러 가지 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안전대책은 공동주택 중 특정소방대상물에 포함되어 소방시설을 적용하고 있는 아파트 및 기숙사를 제외한 관내 105개소의 연립주택 및 다세대주택에 대하여 추진한다.


 주요 추진내용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보급 ▲소규모 공동주택 현지적응훈련 ▲위험대상 맞춤형 현장 컨설팅 실시 ▲화재예방 전단지 배부 등 경각심 고취를 위한 홍보 등이 있다.


 이종충 오산소방서장은 “연립주택 등 소규모 공동주택의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대책을 철저히 하여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