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08-14 14:50

  • 뉴스
  • 행사단체소식
  • 뉴스 > 행사단체소식

암을 이겨낸 노래, 가수 황선정

27년 중견연기자에서 암을 이겨낸 신인가수로

기사입력 2018-02-24 20:4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오산인터넷뉴스강기성 기자 =앞으로의 가수로서의 꿈은 아픈 사람들의 마음을 노래로서 위로하고 치료해주는 가수가 되어 따듯한 마음을 주고 싶다는 것이다황선정의 가수로서 목표의 대답이다.

▲ 중견배우 겸 가수 황선정.


27
년 연기자에서 암을 이겨내고 가수로 전향한 후 대중들에게 진정한 감동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고 있는 가수가 있다.


바로 중견 연기자이자 신인가수인 황선정이다
. 그녀를 만나 가수로 전향한 이유와 음악의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연기자로 데뷔는 언제 했나?

지난 1991KBS 탤런트 공채 14기로 데뷔했고 배우 이병헌, 배도환, 김호진, 손현주, 노현희와 동기이다. KBS 아침드라마로 은하수로 데뷔했다.

그 후 KBS주말드라마 첫사랑(대한민국 최고 시청률)과 단막극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연기를 선보였다.

 
전공이 연기가 아닌 성악이 맞나?

이화여대 음대에서 성악을 전공했고 졸업 후 서울시립가무단에서 지붕위의 바이올린등 뮤지컬 공연을 주로 했다.

그 후 KBS공채 탤런트 14기의 합격했고 지금까지 연기자 생활과 노래교실 운영 등을 같이 병행하고 있는 중이다.

중견 연기자에서 가수로 데뷔했는데 계기가 있었나?

작년의 유방암이라는 무서운 진단을 받았다. 그 후 암을 이겨내기 위해 힘겨운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는데 스스로에게 힘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민을 했는데 그것은 바로 음악이라는 것을 알았고 가족의 사랑과 노래의 힘으로 지금은 비록 완치는 아니지만 건강이 많이 호전됐다.


음반 취입은 처음이라고 들었다
?

아프고 난 후 나만의 음반을 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후 내가 좋아하는 노래 비가온다를 부른 작곡가 겸 가수 김대훈과 작사가 박미주를 만나 첫 음반 1집의 취입을 마쳤다.

감사하게도 지난 19일 벨소리와 컬러링을 통해 대중과 만날 귀한 기회를 얻었다.

황선정의 타이틀곡 '어서오세요' 앨범 자켓
 
음반 1. 타이틀곡은 무엇인가?

음반 전부를 김대훈 작곡·박미주 작사의 곡들이며 세미트롯인 어서오세요가 타이틀곡이다.

어서오세요외에도 발라드풍의 삶의무게’, 세미트롯이면서 폴카풍인 아니아니 힘내보자’, 트롯인 놓지말아요4곡이 음반의 수록되어 있다.


앞으로 꿈은 무엇인가?

내가 아파 요양병원에서 있을 때 아픈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은 알 것 같았다.

그래서 앞으로의 가수로서의 꿈은 아픈 사람들의 마음을 노래로서 위로하고 치료해주는 가수가 되어 따듯한 마음을 주고 싶다는 것이다.

 

이기사는 시사인경제와 함께 출판됩니다.

http://www.sikyung.com/

 




 

오산인터넷뉴스0 (osinews1@naver.com)

댓글4

스팸방지코드
0/500
  • 이상기
    2018- 05- 15 삭제

    오늘 이사를 하신다니 수고가 많습니다.

  • 이상기
    2018- 05- 05 삭제

    4월 29일 아침에 방영한 방송을 보고 눈물이 났습니다.

  • 이상기
    2018- 04- 28 삭제

    2018년 4월 29일 일요일 채널A 오전 8시 20분에 '암을 이겨낸...' 다큐 방송에 많은 시청 바랍니다.

  • Hsgyeong
    2018- 02- 25 삭제

    꿈을 향한 열정으로 건강 회복하시길 빌며 좋은 노래부르는 가수로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