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

자유게시판

작성일 : 23-03-31 16:28
'돈' 때문에 중학생 살해 가담한 공범, 1100만원 챙겼다 / 뉴스1
글쓴이 : dpyrde
조회수 조회 : 353

 


제주 중학생 살인사건 피의자인 주범 백광석( 48· 왼쪽)과 공범 김시남( 46 ).(제주경찰청 제공)


제주 중학생 살해사건 공범 김시남( 46 )이 백광석( 48 )으로부터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건네받는 등 경제적 대가를 약속 받고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확인됐다.

백광석은 "범행 후 극단선택을 하고, 단독범행으로 끝내겠다"며 김시남을 범행에 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29 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김시남은 백광석과 함께 지난 18 일 오후 3시 16 분에서 41 분 사이 제주시 조천읍 한 주택에서 중학생 A군( 16 )을 살해했다.

백광석은 범행을 도와주는 대가로 김시남에게 본인 명의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총 4장을 건넸다.

또 당초 알려진대로 김시남이 진 빚 500 여 만원을 탕감해주기로 약속했다.

실제로 김시남은 사건 당일 현장에서 도주하자마자 현금자동입출금기( ATM )에서 백광석의 체크카드로 500 여 만원을 본인 계좌로 이체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자신이 운영하는 유흥주점에서 백광석의 신용카드 3장으로 총 100 여 만원을 결제하기도 했다.

이로써 김시남은 A군 살해에 가담하는 명목으로 빚 500 여 만원과 현금 600 여 만원 등 총 1100 만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챙긴 셈이 됐다.

하지만 백광석이 극단선택 전 경찰에 체포되며 김시남 역시 같은 살인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

당초 단독범행을 주장하던 백광석이 경찰 추궁 끝에 결국 “김시남도 살해에 가담했다”고 실토했기 때문이다.

한편 백광석과 김시남( 46 )은 살인 혐의로 지난 27 일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 A군의 사인은 목 졸림에 의한 질식사였다.

경찰은 두 피의자가 지난 16 일과 17 일 범행 장소를 미리 살펴본 점, 함께 청테이프를 구매한 점, 범행 장소 뒤편으로 돌아가 침입한 점 등에 비춰 계획범행으로 잠정 결론 내린 상태다.

백광석은 살인 혐의와 별도로 가정폭력과 가스방출, 임시조치 위반, 주거침입 등의 혐의로도 검찰 수사를 받는다.

행복은 습관이다 그것을 몸에 지니라 -허버드아래에 비교하면 남음이 있다.-명심보감성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는 고장입니다당신은 계단을 이용해야만 합니다한계단 한계단씩 - 조 지라드네 믿음은 네 생각이 된다 네 생각은 네 말이 된다 네말은 네 행동이 된다 네행동은 네 습관이된다 네 습관은 네 가치가 된다 네 가치는 네 운명이 된다 -간디인생을 다시 산다면 다음번에는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리라 - 나딘 스테어고난의 시기에 동요하지 않는 것자신감 있는 표정을 지으면 자신감이 생긴다 -찰스다윈문제는 목적지에 얼마나 빨리 가느내가 아니라 그 목적지가 어디냐는 것이다.-메이벨 뉴컴버재산을 잃은 사람은 많이 잃은 것이고 친구를 잃은 사람은 더많이 잃은 것이며용기를 잃은 사람은 모든것을 잃은 것이다-세르반테스문제는 목적지에 얼마나 빨리 가느내가 아니라 그 목적지가 어디냐는 것이다.-메이벨 뉴컴버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물으라 자신의 속얼굴이 드러나 보일 때까지묻고 묻고 물어야 한다건성으로 묻지말고 목소리 속의 목소리로귀 속의 귀에 대고 간절하게 물어야 한다해답은 그 물음 속에 있다법정스님- 산에는 꽃이 피네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사람들로도 가득하다- 헨렌켈러돈이란 바닷물과도 같다. 그것은 마시면 마실수록 목이 말라진다.-쇼펜하우어삶은 소유물이 아니라 순간 순간의 있음이다영원한 것이 어디 있는가 모두가 한때일뿐그러나 그 한때를 최선을 다해 최대한으로살수 있어야 한다 삶은 놀라운 신비요 아름다움이다 법정스님 -버리고 떠나기화려한 일을 추구하지 말라.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재능이며자신의 행동에 쏟아 붓는 사랑의 정도이다. -머더 테레사우리는 두려움의 홍수에 버티기 위해서 끊임없이 용기의 둑을 쌓아야 한다.-마틴 루터 킹먼저 자신을 비웃어라. 다른 사람이 당신을 비웃기 전에 -엘사 맥스웰화가 날 때는 100까지 세라. 최악일 때는 욕설을 퍼부어라. -마크 트웨인일하는 시간과 노는 시간을 뚜렷이 구분하라 시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매순간을 즐겁게보내고 유용하게 활용하라 그러면 젋은 날은 유쾌함으로 가득찰것이고 늙어서도 후회할 일이적어질것이며 비록 가난할 때라도 인생을 아름답게 살아갈수있다-루이사 메이올콧그대의 하루 하루를 그대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라 - 호라티우스

댓글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